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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3-03-30 16:27
kw 서스팬션의 기술적이해
 글쓴이 : 오토패션
[ 조회 : 8,355 ]  

KW 서스팬션의 기본적 이해 와 V1, V2 & V3의 차이점

 

V1 – Pre-set Damping

V2(Comfort)– Rebound 조절이 가능.

V3(Clubsport) – Rebound와 Compression이 개별적으로 조절이 가능.

 

1. Rebound란?

 

차체가 지면으로부터 튕겨나올 때의 댐퍼(완충기)의 힘을 조절하는 것으로써 고속주행 시, 흔히들 “춤을 춘다” 라고 표현하듯 차체가 상하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는 장치 입니다. 고속주행 시, 밸브를 닫아 공기저항에 의해 차체가 뜨는 것을 아래로 잡아주어 안정감 있는 드라이브를 유지시켜 줍니다.

 

반대로, 승차감이 딱딱한 경우나 도로 면이 좋지 않은 곳을 운전하게 될 경우, 밸브를 열어 타이어와 접지 면의 마찰력이 떨어져 차체가 출렁이는 것을 줄여 주어 편안한 운전을 도와 줍니다.

 

코너의 경우, 댐퍼의 힘이 증가하여 밖으로 쏠리는 현상을 잡아주어 보다 안정감 있는 코너링을 도와 줍니다.

 

2. Compression이란?

 

총체적으로 차의 제동, 가속 또는 코너링을 할 때 영향을 주는 장치 입니다.

 

운전 중 제동 시, 일반적인 서스팬션의 경우 댐퍼가 약하여 차체의 전면부가 앞으로 쏠리고 후면부가 들리면서 뒷바퀴의 마찰력을 잃게 되어 제동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고속주행 시, 차체의 전면부가 들리는 현상이 발생하여 앞바퀴의 마찰력이 떨어지면서 조정력을 잃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Front Compression

 

차의 앞쪽 Compression이 약한 경우, 코너운전 중 제동을 걸면 차체의 전면부는 앞으로 쏠리고, 후면부는 들리면서 마찰력이 떨어져 차의 조정력을 잃게 됩니다.

 

만약 앞쪽 Compression이 적절하다면, 전면부의 쏠림 현상이나 후면부의 들림 현상이 발생치 않으므로, 쉽게 조정력을 잃지 않으며 고속 코너링을 유지 할 수 있게 됩니다.

 

-Rear Compression

 

차의 뒤쪽 Compression이 약한 경우, 차체의 후면부가 쏠리고 전면부가 들려 마찰력을 떨어뜨려 핸들의 조정력을 잃게 됩니다.

 

만약 뒤쪽 Compression이 적절하다면, 후면부의 쏠림 현상과 전면부의 들림 현상이 발생치 않아 고속주행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3. Rebound와 Compression의 결합

 

KW의 V3는 1.과 2.번 기능을 모두 겸비한 최상의 모델입니다. 드라마틱한 운전자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적합한 세팅이 가능하며. 흔들림이나 치우치는 현상을 줄여주어 차를 쉽게 조절하고, 운전 중 편한함과 안정성을 증가시켜 줍니다. Rebound 댐핑은 주행 시 보다 안정감 있게 차체를 잡아주고, Compression 댐핑은 코너링, 급제동, 그리고 고속주행, 등의 운전으로부터 차체를 안전하게 지켜 줍니다.

 

적절한 세팅을 찾기 위해서는 Compression과 Rebound가 개별적으로 조정이 되어야 하나, 타사 제품의 경우, 두 가지의 기능을 한 레벨로 세팅하는 것은 적절치가 않으며, 운전자의 성향을 보다 디테일하게 적용시킬 수가 없게 됩니다. 이러한 개별 조절방식은 KW의 특허 기술이기도 합니다.

 

KW V3는 댐핑의 힘을 14단계까지 개별 조절이 가능한 최상의 레이싱 테크놀러지를 갖춘 모델입니다.

 

KW는 2007년 유러피언 No 1. Coilover Kit로 선정이 되었으며, 라이프타임 녹이 쓸지않는 이오닉스 라인의 스테인레스 스틸로 제작되어 세계 7대 경쟁업체와의 내구성 테스트에서도 종합 1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참고-

대개 일반 운전자의 경우, Rebound는 차체 내에서 확연히 느낄 수 있으나, Compression은 퍼포먼스 차량의 성능을 향상 시키기 위한 것으로 그 차이를 느끼기가 쉽지 않으므로, 퍼포먼스 차량 혹은, 고속주행을 즐기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원하시는 분은 V1 or V2, 보다 다이나믹하고 드라마틱한 운전을 즐기시는 분은 V3를 적극 추천합니다.

KW- V 1 inox 라인

댐퍼 설정을 KW사의  전문 엔지니어가의  경험을 통해 미리 설정된 값으로 제작되어진 제품 입니다. 차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고객에게 이상적인 시스템 입니다.

광범위한 주행 테스트에서 KW 엔지니어들은 스포티한 운전, 편안함과 안전성 사이에서 최고의 균형 댐퍼를 설정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사용 환경에 가장 적합한 높이 설정이 가능 하도록 만든 제품 입니다.

• 최적 사전 설정
• 스포티 조화로운 댐핑 기술
• 스테인레스 스틸 기술 “inox 라인”*
• 개별적으로 높이 조절
• 긴 내구성 그리고 고품질 부품

KW-V 2 inox 라인

조정 리바운드 댐핑과 함께 스포티 한 핸들링

경험 드라이버를위한 시스템 설정을 할수 있는 제품 입니다 .

조정 리바운드 댐퍼는 차량의 피치와 롤 동작을 조정 수 있어 개인의 운전 성향에 맞는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 합니다.

• 스테인레스 스틸 기술 “inox 라인”*
개별적으로 조절 가능한 높이
• TÜV 테스트 조정 매개 변수
• 높은 품질과 긴 부품 수명
무한대 조정 리바운드 댐핑

KW-V 3 inox 라인

도로에 대한 자세한 성능을 적용한 최상위 모델로서  모터 스포츠에 사용되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별도의 독립적 조절 리바운드와 압축 댐핑 다른 사용 및 환경 설정에 대한 개별 서스펜션 설정을 허용합니다.

주행 안전 제어의 고속 범위가 고정되는 동안은 2 단계 밸브와 함께 독특한 특허 시스템은 리바운드 댐핑 조정 (편안) 및 저속 범위에서 압축 조정 (역학 운전)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조절 되는 리바운드와 압축 기술이 적용된 제품

• inox 라인 * 스테인레스 스틸 기술

개별적으로 조절 가능한 높이

독일 기술 통제위원회 (TÜV)에 의해 승인

• 높은 품질의 부품구성과 긴 내구성을 자랑 합니다.

무한 가변 리바운드 댐핑 조절

14 방식으로 조절 압축 댐핑

• 독특한 개별적 작업을 통해 감쇠 강제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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